top of page

애드히시브, K-콘텐츠 IP 육성 위한 ’글로벌 IP 웹툰 작가 공모전' 진행

이투뉴스 이종도 기자


(주)애드히시브(대표 이용석)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글로벌 IP 웹툰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IP 웹툰 작가 공모전'은 애드히시브의 기획 작품 2편을, 새롭게 발굴한 그림(작화) 작가와 함께 웹툰과 영상물(영화/드라마)로 발전시키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상금과 제작비 약 3억 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액션/스릴러, 로맨틱 코미디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10월부터 12월 말까지 지원을 받는다.



오성련 (주)애드히시브 글로벌 팀 매니저는 "한국과 해외 작가들이 협력해 웹툰과 영상을 넘나들 수 있는 IP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완성된 결과물은 한국과 중국 그리고 세계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한편, 웹툰과 영상의 크로스미디어를 염두에 두고 원천 IP를 개발해나가며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애드히시브는 영화·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와 웹툰·웹소설 등 원천 IP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작가,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원천 IP부터 숏폼 형태의 애니메이션인 2차 콘텐츠 제작까지 내부 순환할 수 있다. 특히 2021년 콘텐츠 진흥원 주관 '단편 애니메이션 지원사업'과 문체부 주관 '방송영상콘텐츠 기획안' 드라마 부문에서 수상하며 극장형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자산 1.png
bottom of page